| 주근깨/잡티
주근깨는 피부 표피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되어 생기는 색소성 질환입니다. 10대에서 20대 여성에서 흔히 생기며, 진한 갈색 반점모양으로 자외선 양에 따라 색이 변합니다. 주로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인 얼굴, 손등, 앞가슴 등 부위에 발생합니다. 소아기에 발생하여 사춘기로 갈수록 뚜렷해지며, 이후 약해지거나 더 짙어지게 됩니다.
잡티는 오랜 시간 햇빛에 노출되거나 피부염, 모낭염이 발생한 후 관찰되는 색소성 질환입니다. 넓은 의미로 색소질환 모두를 합해 잡티라고 부르지만, 일반적으로 각종 원인에 의해 발생된 피부의 염증이 가라앉으며 발생하는 과색소 침착을 지칭합니다.

01. 주근깨/잡티의 원인
- 만성적인 건조
- 피부 자외선의 영향
- 여성호르몬과 피임약의 영향
- 스트레스의 영향
- 화장품의 영향
- 유전적 요인
- 염증 반응 후 색소침착

정확한 진단과 시술선택
주근깨 잡티의 색소의 깊이와 피부타입을 정확히 진단합니다.

1차 클렌징
시술 전 1차 클렌징으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 합니다.

2차 딥클렌징
시술 전 2차 딥클렌징으로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정리하고 피부결을 정돈합니다.

맞춤형 복합 레이저치료
색소의 넓이와 깊이 그리고 개인별 피부타입에 알맞은 레이저를 선택하여 단계적 으로 시술하여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 합니다.

메디컬 스킨케어
개개인의 피부타입과 민감도, 시술 후 반응에 따라 차별화된 케어로 시술효과를 높이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드립니다.

차별화된 관리프로그램과 홈케어
재발방지를 위한 개인별 관리 프로그램과 엄선된 홈케어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기미
자외선에 노출된 부위에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발생하여 불규칙한 모양, 다양한 크기의 갈색 반점이 생기는 과색소성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20대 이후에 나타나 30대~40대 여성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임신 후 진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주로 자외선 노출 부위인 뺨이나 눈 주위, 광대뼈, 관자놀이, 턱선 부위에 흔하게 나타납니다.
기미는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고, 점차 진행하기 때문에 초기부터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소의 깊이, 피부타입에 따라 치료방법을 다르게하여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1. 기미와 혼동하기 쉬운 질환

정확한 진단
색소의 범위, 깊이와 피부타입을 정확히 진단, 민감한 기미 색소를 제거합니다.

유형별 맞춤형 복합 레이저치료

효과를 높이는 메디컬 스킨케어

재발방지 홈케어
| 오타모반
갈색 혹은 청색의 반점이 발생하는 색소 질환입니다. 보통 한 쪽 눈가에 발생하며, 드물게 양쪽 눈가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천적인 질환으로 피부 진피층에 멜라닌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생성되어 검게 보이게 됩니다. 대부분 출생 시부터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점점 퍼지고 짙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증상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01. 오타모반과 후천성 양측성 오타모반
  오타모반 후천성 양측성
오타모반
발생시기 출생 시부터 성인이 되어 발생
발생범위 편측에 발생 양측에 발생
점막부분 점막에도 발생 점막부위 발생안함
멜라닌 세포
위치
멜라닌 세포가 진피의 위쪽과 아래쪽 모두 존재 멜라닌 세포가 진피의 위쪽에만 존재

정확한 진단과 시술선택
색소의 범위, 깊이와 피부타입을 정확히 진단, 시술 방법을 결정합니다.

맞춤형 복합 레이저치료
일반적으로 Nd-Yag (헬리오스 II)를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홈케어
|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눈 밑, 아래 피부가 검게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크서클은 색소침착 뿐만 아니라, 혈관, 눈밑 노화, 지방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어두운 인상을 만들기 때문에 개선을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크서클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되고, 몇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인에 맞는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01. 시술대상
눈밑 꺼짐으로 인한 어두운 인상으로 고민하는 분
피곤이 밀려오면 눈 밑이 볼록해지는 분
눈 밑의 색소침착으로 피곤해 보이는 분
눈 밑의 혈관이 비쳐 보이는 분
02. 시술방법
눈밑 지방에 의한 그림자로 생긴 다크서클
눈가 울쎄라와 눈밑 지방분해술 또는 필러 및 눈밑 미세 지방이식으로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얇은 피부, 눈밑 주름으로 인한 다크서클
물광주사, 필러, 스컬트라, 다크서클주사로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습진 또는 피부염,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
원인질환 치료, 레이저 치료, 항산화 미백치료를 통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03. 치료과정

정확한 진단과 시술선택
색소의 범위, 깊이와 피부타입을 정확히 진단, 시술방법을 결정합니다.

맞춤형 복합 레이저치료
레이저, 주사요법 등 복합 시술로 근원적인 치료를 합니다.

홈케어
04. 효과
- 밝고 화사한 이미지 - 동안효과
- 생기있는 얼굴 - 눈 주변의 잔주름 개선
| 안면홍조/혈관
피부 혈관이 수축 확장하는 기능에 이상이 있어서 감정의 변화나 약간의 온도 차이에도 얼굴이 금방 달아오르거나 여러가지 원인으로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를 안면홍조라고 합니다.
비정상적 모세혈관 확장으로 나타나는 홍조는 심해지면 점차 홍조 발생후 회복 시간이 지연되어, 한참이 지난후에야 정상으로 돌아오며, 모세혈관의 확장도 눈에 띄게 됩니다. 안면 홍조는 예방이 중요하며, 모세혈관 확장증은 일단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좋아지지 않고, 치료가 필요합니다.

01. 시술대상
얼굴이 이유 없이 잘 붉어지는 경우
피부에 모세혈관이 눈에 띄는 경우
온도변화나, 감정기복에 따라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경우
환절기에 얼굴의 붉어짐이 심해지는 경우
02. 치료

메디컬 스킨케어
가볍게 홍조가 나타나는 경우 메디컬 스킨케어를 꾸준히 시행하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알러지, 염증을 진정시키도록 투약이 병행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치료
모세혈관 확장이 동반되어있는 경우에는 혈관레이저로 치료하게 됩니다.

생활습관교정과 홈케어
재발방지를 위한 생활습관교정과 홈케어를 안내해 드립니다.
MenuX Close
| 병원소개